2016한일포토콘테스트 주한일본대사관상 수상

Posted by EToNa
2017. 1. 29. 00:57 여행/2016 冬 COOL JAPAN 리포터

안녕하세요

 

고독한 미식가 탐방 외 포스팅은 정말 오랜만이네요

 

이번에 제가 JENESYS 2016 한국청소년방일단

 

COOL JAPAN 리포터 8단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일본 방문 및 리포터 활동을 이 블로그를 통해 기록에 남기고자 합니다

 

긴 이야기는 차차 풀겠습니다

 

 

 COOL JAPAN 리포터는 주한일본대사관 공보문화원에서

 

면접, 공모전, 대회 등 다양한 방법으로 선발하고 있습니다

 

저는 그 중 포토콘테스트 수상으로 선발되었습니다

 

 

공보문화원에서 주최했던 2016한일포토콘테스트는

 

한일 각 국의 매력을 주제로 약 3600명의 응모자와 6800여 작품 중

 

수상작 28개를 선발한 사진공모전입니다

 

http://kjphotocon.org/

 

 

운이 좋게 저는 28개의 작품 중 주한일본대사관상을 수상하였습니다

 

제가 응모하여 수상한 작품은 제 블로그에도 한번 게시한적 있는 사진입니다

 

바로 고독한 미식가 탐방 중 방문한 이이오카 등대의 일몰 사진

 

당선보다는 일본교환학생, 고독한 미식가 탐방이라는

 

나 자신에게 의미있는 사진을 내보자라는 생각이었는데

 

해당 작품이 선정이 되어 정말 기뻤습니다

 

 

상품으로 9박 10일 일본 방문 프로그램 참가 기회

 

즉 COOL JAPAN 리포터의 기회를 받았습니다

 

석사 신분이라 교수님의 허락을 받는 것이 조금 걱정되었는데

 

지도교수님께서는 정말 축하한다며 흔쾌히 허락해주셨습니다

 

 

수상발표 몇 주 후 수상식을 위해 서울 안국역에 있는

 

주한일본대사관 공보문화원에 왔습니다

 

건물 자체는 생각보다 작네요

 

 

수상식 전 전시장부터 돌아봤는데

 

정말 수준 높은 사진들이 많더군요

 

또 전시장과 액자, EPSON의 인화 퀄리티가 상당히 높았습니다

 

다시 한번 운이 좋다고 생각하는 동시에

 

나름 공모전 주제에 대해 로케이션을 잘 잡았다고 뿌듯했네요

 

 

참고로 위에 공모전 홈페이지 링크에서

 

수상작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시상식이 시작하였습니다

 

시상식에는 수상자분들은 물론 협찬 회사의 임원분들도 오셔서

 

직접 시상을 해주셨습니다

 

 

보통 사진공모전 수상식은 생략하거나

 

간단하게 진행되는 경우가 많은데

 

많은 분들이 참석해주신 동시에

 

전시장에서 리셉션까지 진행했습니다

 

 

간단히 수상 사진만 남기면 될줄 알고

 

아무 지인도 데려가지 않고 갔더니

 

아는 사람도 별로 없고 심심했습니다

 

 

그래도 준비해주신 요리들도 정갈하고 맛있었고

 

특히나 제가 좋아하는 아사히 캔맥주가 있어서 좋았네요

 

 

끝으로 JAL상을 수상하신 '김석은' 작가님과 한 장 찍었습니다

 

김석은 작가님을 잘 아는 것은 아니지만

 

사진 블로그를 돌아다니며 작품들을 인상깊게 본 기억이 있는데

 

이렇게 만나뵙게되니 정말 영광이었습니다

 

http://blog.naver.com/zoomkr

 

이번에 수상하신 작품은 물론

 

이런 사진은 언제쯤 찍어보나라는 생각이 드는 작품이 많이 있습니다

 

비록 짧은 대화였지만 내공이 느껴지는 프로 작가님이었습니다

 

 

사실 드레스코드가 정장이라고 메일로 공지했다는데

 

전 그 내용을 확인하지 못해 그냥 후드티를 집어있고 참가했습니다

 

구렛나루도 애매하게 기르고 있을 때라 참 부끄러운 사진이네요 

 

 

이렇게 COOL JAPAN 리포터로서의 첫 포스팅

 

2016한일포토콘테스트 수상식 포스팅이 끝났습니다

 

일본 방문부터 포스팅해도 되지만

 

그 과정이 어떻게 되었는지 기록에 남기는 것이 좋을 것 같아

 

뜬금없지만 수상식 포스팅으로 시작하였네요

 

그럼 쭉 잘 부탁드립니다